Pages

Friday, June 26, 2020

삼성바이오에피스, '에이빈시오' 유럽 허가 청신호 - UPI뉴스

sisikbiri.blogspot.com
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, 약물사용 자문위원회(CHMP) 긍정의견
삼성바이오, 유럽 시장서 다섯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 확보 눈 앞
▲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 [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]

삼성바이오에피스(대표이사 고한승 사장)가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판매 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삼성바이오에피스는 26일(현지시간), 유럽 의약품청(EMA: European Medicines Agency) 약물사용 자문위원회(CHMP: Committee for Medicinal Products for Human Use)로부터 '아바스틴(AVASTIN®)' 바이오시밀러 '에이빈시오(AYBINTIO®, 프로젝트명 SB8, 성분명 베바시주맙)'의 긍정의견(positive opinion)을 획득했다.

이는 지난해 7월 EMA의 판매 허가 심사 착수 후 약 11개월만에 자문위원회의 긍정 의견을 받은 것으로서, 통상 2~3개월 소요되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(EC: European Commission)의 최종 검토를 거쳐 공식 판매 허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'에이빈시오'의 오리지널 의약품 아바스틴은 스위스 로슈(Roche)가 판매 중인 종양질환 치료제로서, 유럽에서 전이성 대장암, 비소세포폐암, 전이성 유방암 등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.

아바스틴의 지난 해 글로벌 시장 매출은 총 70억7300만 스위스프랑(약 8.5조 원)에 달하며, 그 중 유럽 시장에서의 매출은 17억9400만 스위스프랑(약 2.2조 원)으로 4분의 1을 차지한다.

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은 "글로벌 시장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연구개발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,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암 환자들의 치료 혜택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"고 말했다.

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유럽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'베네팔리'(BENEPALI®, 엔브렐 바이오시밀러), '임랄디'(IMRALDI® . 휴미라 바이오시밀러), '플릭사비'(FLIXABI®,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)와 유방암 등의 종양질환 치료제 '온트루잔트'(ONTRUZANT®, 허셉틴 바이오시밀러)를 판매하고 있다.

에이빈시오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선 보이는 다섯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이자 두 번째 종양질환 치료제다. 지난 해 11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(FDA: Food and Drug Administation)에서도 판매 허가 심사에 착수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이 더욱 가시화되고 있다.

UPI뉴스 / 이종화 기자 alex@upinews.kr

[저작권자ⓒ UPI뉴스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Let's block ads! (Why?)




June 27, 2020 at 08:07AM
https://ift.tt/2ZgELyq

삼성바이오에피스, '에이빈시오' 유럽 허가 청신호 - UPI뉴스

https://ift.tt/3ea9tzT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